[경쟁 1] 뭐? 내가 목사랑 결혼했다고? What? I married a pastor? - 김영옥

2021. 11. 19. 20:272021 제5회 햇시네마 페스티벌/경쟁 부문

012

 

뭐? 내가 목사랑 결혼했다고?

김영옥 | 다큐멘터리 | 2021 | 20분 9초 | HD | KO,EN

 

시놉시스

자원으로 해 오던 목회의 길을 업으로 삼고 싶다는 남편과 비기독교인인 아내. 결혼 20여 년이 넘은 부부에게 닥친 최대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하다가 대화를 시작해 보기로 했다. 아내는 남편과의 진지한 대화를 통해 남편을 더 잘 이해하게 된다.

 

연출의도

가장 서로를 잘 알아야 하는 부부이지만 사실은 서로 깊은 속내를 다 알고 사는 부부가 몇이나 될까? 특히 국제 결혼 커플로 다른 부부들보다는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우리 부부지만 그래도 남편의 그 깊은 속마음을 다 헤아리지 못했다. 서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부부 사이의 진솔한 대화를 기록하고 싶었다.

 

프로그램 노트

제목이 주는 신선한 질문은 영화에서도 이어진다. 무교인 여성과 기독교인 남성이 결혼을 한다. 이것만으로도 흥미로운 이야기가 되지만 남편이 캐나다인이다. 결혼하고 몇 년이 지나니 목사를 하겠다고 한다. 또한 한국의 미디어에서 노출되는 기독교인들과는 전혀 다른 설교를 전달하는 목사라니. 이 부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.

-김대환 (영화감독, 예심위원)

 

스태프&캐스팅

감독/프로듀서/각본/촬영/편집/음향 : 김영옥

출연 : 김영옥, 크레이그 바틀렛, 에디박, 수달토기

 

수상 및 상영

2021 햇시네마페스티벌

2021 3회 평창국제평창영화제 시네마틱강원

 

필모그래피

김영옥 YOUNGOUG KIM

2021 뭐? 내가 목사랑 결혼했다고?